[산업뉴스][20.04.27 헤드라인뉴스] LG전자, 협력사 스마트 팩토리 구축 지원...생산성 높여 코로나 극복

작성일
2020-09-28 17:52
조회
150


LG전자가 협력사의 코로나19 극복을 돕기 위해 제조 경쟁력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적극 지원한다.


LG전자는 올해 약 100개 협력사가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을 활용해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과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함께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


생산기술 전문가를 협력사에 파견해 제품 구조나 제조 공법을 변경하고 부품의 복잡도를 낮추는 등 LG전자가 축적해온 스마트 팩토리 구축 노하우를 협력사에 전수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지난 2018년부터 국내외 협력사가 생산라인을 자동화하고 정보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또한 협력사 직원을 대상으로 한 로봇 자동화 교육과정을 신설해 로봇의 조작과 운영, 생산라인 적용사례 학습 등 맞춤형 실습교육을 제공해오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2차 협력사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해 최고 수준의 제조경쟁력을 갖춰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LG전자 구매경영센터장 이시용 전무는 “협력사의 제조경쟁력과 생산성을 높여 상생을 강화하는 동시에 코로나를 함께 극복해 나갈 것”이라며 “협력사가 최고 수준의 제조 역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헤드라인뉴스(Headline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헤드라인뉴스(HeadlineNews)(http://www.iheadlinenews.co.kr)



기사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