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20.11.12 아시아경제] 스마트팩토리 전시회 ‘2020 스마트제조기계산업전’ 개최…‘한국판 뉴딜을 온라인으로’

작성일
2020-11-25 11:44
조회
98
[아시아경제 임소라 기자] ‘스마트제조기계산업전(SMEX 2020)’이 오는 25일부터 온라인 전시회로 개최된다. 인천관광공사와 경기인천기계공업협동조합, (주)메쎄이상이 공동 주최하고, 인천광역시가 후원한다.

‘한국판 뉴딜, 스마트팩토리의 시작’ 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지난 7월 정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 회복을 위해 마련한 국가 프로젝트인 한국판 뉴딜을 발표했다. 한국판 뉴딜은 디지털 뉴딜, 그린 뉴딜, 안전망 강화 등 세 개 축으로 이뤄진 정책으로 10대 대표 과제를 선정하였다. 그 중 스마트 그린 산업단지는 산업단지를 디지털 기반의 高생산성(스마트), 에너지 고효율, 저오염(그린) 등 스마트·친환경 제조공간으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산업단지 대개조, 스마트공장 등과 연계하여 추진하고 있다.

인천광역시도 노후산단 구조고도화 및 스마트혁신산단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남동국가산업단지 재생사업을 추진하여 산단 내 부족한 기반시설 및 지원시설 확충을 통해 근로자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스마트혁신산단을 위한 투자조합 결성, 청년산단 선정을 통해 산단 내 AI, IoT융합 전환기업, 우수 기술창업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스마트공장 교육, 사전 진단컨설팅 및 구축사업 지원을 통해 23년까지 600개소의 스마트공장 보급을 추진하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